하나님께서 아무리 놀라운 은총과 축복을 예비해 놓았을 지라도 우리가 마음에 받아먹을 주닙가 되어 있지 아니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1) 성취와 목표
목표를 설정할 때 마음에 막연하게 설정하지 말고 분명히 적어라.
2) 꿈을 품으라
네 입을 넓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시81:10)
여러분이 아무리 “주여, 주여” 세 번 부르고 고함을 쳐도 마음 속에 꿈이 없으면 하나님이 도와줄 수 없는 것입니다.
3) 열화같이 성공을 소원하라
물 속에 빠진 사람이 공기 한 모금을 마시기 위해서 전심전력을 기울이는 것 같은 그 열화 같은 소원으로 바라는 사람이 승리와 성공을 가져온다.
성령님 앞에는 병신자식처럼 행동해야 된다. 성령님을 붙잡고서 ‘성령님 없으면 나는 살아갈 수 없습니다.’ 하고 매달리면 성령님이 도와주실 것이다.
4) 성공에 필요한 모든 지식을 얻으라
남들보다 10분 더 하라.
‘성공에는 어떠한 속임수도 필요 없습니다. 다만 나에게 주어진 일에 피와 땀을 흘려 일한 결과입니다 - 강철왕 카네기’
5) 굳게 믿으라
감정이나 기분은 수시로 변한다. 환경이 어떠하든지 간에 예수님을 택하고 그 말씀을 택하는 것이 믿음이다.
믿음은 감각이 아니고 선택이다.
우리는 하나님께 맡긴다, 맡긴다 하면서 실제로는 전혀 맡기지 않는 것입니다. 주님이 “맡겨라, 살든지 죽든지 흥하든지 망하든지 성하든지 쇠하든지 결과는 내게 맡기고 손을 놓아라.”하시는데, “안돼요 손 못놓습니다. 절대 안 놓습니다. 내가 손을 쥐고 있을테니 나를 도와주세요.” 하는 것입니다.
일을 하나님께 맡겨야지 내가 일을 잡고 있으면 하나님이 일을 하실 수 없습니다. 짐을 내가 걸머지려 하면 주님이 내 일을 맡으실 수 없습니다.
자신에게 문제가 생기면 무작정 기도하지 말고 그 문제 해답의 약속을 성경에서 발견하고 그것을 믿고 기도해야 합니다. 옷을 벽에 걸려고 하면 못에 걸어야지 그냥 벽에다가 옷을 걸면 걸 수 있습니까? 말씀 없이 기도하는 것은 벽에다가 못 없이 옷을 걸려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롬10:17)’ 라고 말씀합니다. 믿음이란 말씀의 못을 단단히 박아놓은 곳에 옷을 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약속의 말씀을 발견하여 붙잡고 그 말씀에 서야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느니라(히10:35)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두려워 물러가는 사람을 위해서는 일을 하실 수 없습니다.’
6) 긍정적인 생각을 하라
하나님의 성령의 역사는 언제나 긍정적인 곳에 역사하고, 마귀는 부정적인 사람의 마음속에 역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먼저 긍정적인 생각을 넣어주시고 그 다음 역사하고, 마귀는 부정적인 생각을 넣어주고 역사하는 것입니다.
로마서 8장 28절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십자가를 끌어안으면 모든 것이 플러스가 됩니다. ‘좋은 것은 좋아서 좋고, 안 좋은 것은 안좋아서 좋고, 슬픈 것은 슬퍼서 좋고, 기쁜 것은 기뻐서 좋고, 망한 것은 망해서 좋고, 흥한 것은 흥해서 좋다.’ 라고 할 수 있게 됩니다. 왜냐 하면 마지막에 하나님이 다 선하게 만들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현재 우리 눈에 보이는 것만을 가지고 부정적인 생각을 해서는 안됩니다.
7)역경과 고난 없는 성공은 없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히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약1:2~4)”
다이아몬드는 땅위에 돌처럼 굴러다니지 않습니다. 돌은 어느 곳에 가나 주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석은 땅을 파고 들어가야 있습니다. “하나님, 왜 나를 고난스럽게 하십니까?” 하고 고함을 치면 그것은 하나님이 예비하신 보석 같은 삶을 포기하겠다는 말입니다.
“동남풍아 불어라, 서북풍아 불어라, 가시밭에 백합화 예수향기 날리니...” 하는 노래처럼 고난 속에서 부정적인 생각을 갖지 마시고 주님을 바라보십시오. 그리고 믿음으로 기도하며 이겨 나가면 그 이후에는 여러분에게 영광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8) 팀웍을 이루어야 한다
교회에는 오직 예수님만 계셔야 합니다.
고난이 오면 믿음과 기도로 받아들여서 소화를 해야 합니다. 고난을 소화하지 못하면 소화불량에 걸려서 결코 성공을 할 수 없습니다.
9) 성공을 이웃과 나누라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주리라(눅6:38)” 우리는 항상 나누어 주는 인생을 살아야 됩니다.
10) 성공과 행복은 동일어가 아니다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경성함이 허사로다 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시127:1,2)” 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공에는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성공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한 것이어야 참된 가치를 갖는 것입니다. 하나님 없는 성공이란 결국은 파멸이기 때문입니다.
성공은 주님을 위한 목적을 가질 때 의미가 있고 행복을 동반합니다. 주님을 위한 목적이 아니면 인간의 모든 성공이란 결국 인간을 피폐하게 만들고 패배하게 만드는 수단이 될 따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