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린교회
로그인 | 회원가입
 
 

삼일교회 단기선교 이야기

 

1부 일어서라 주님의 강한 용사여 / 2부 기드온의 용사들처럼 자원하라

-선교란?

그리스도께 받은 사랑을 선교지의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는 것입니다 나 잔신을 내려놓도 그들의 삶에 들어가고 그들과 함께 살아가는 것이지요 예전에는 그들의 문화와 의식과 습성을 이해하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그들과 동화되어 즐겁게 같이 어울리고 있습니다. 비록 한국보다는 훨씬 힘든 생활처럼 보이지만 인내와 기쁨을 배우고 주님이 주신 사명을 감당합니다

-선교가 교회에 미치는 영향

--선교란 전 교회에서 실행해야 하는 맏중한 사명이다. 선교를 통해 교회를 세워야 하고 그 세워진 교회는 선교를 해야 한다.

1. 교회는 단기선교를 하려면 일회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단기선교는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한다. 그렇게 되면 교회 전체를 살리고 성도의 마음을 뜨겁게 하며 다른 사역에까지 불을 붙인다.

2. 전투력 즉 선교를 향한 열정이 있는 교회라는 인식을 선교를 가지 않은 일반성도들에게도 부어 줄수 있다.

3. 단기선교라는 주제하에 선교에 가지 못하는 성도들도 같이 기도로 준비하고 간 중에도 기도로 도고한며 기도 할 수 있어 온 교회를 결집시킬 수 있는 좋은 통로가 된다.

-삼일 교회에서는 단기선교 가기 바로 전 주일에 모두가 자원하는 마음으로 천원 헌금을 한다

물질을 드림은 마음을 드린다는 말을 근간으로 마음을 모은다.

4 .교회들 간 에는 연계교회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그 교회를 놓고 교인들과 기도할 수 있다.

-선교 사역지에 미치는 영향

사역이 짧아 장기선교사가 사역하기 어려운 지역이나 오지에서 사역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선교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

1. 개인에겐 변화될수 있는 계기가 된다

2. 개인의 영을 깨우고 성장하게 한다.

3. 개인의 신앙생활에 있어서 감사를 느낄수 있는 계기가 된다.

 

-선교가 개인 / 교회 동시에 미치는 영향

 

복음이 우리 인생에 얼마나 귀중하고 가치있는 것인지 새로이 깨닫게 된다.

선교에 나가서는 솔선수범이 중요하다.

 

-기도회

단기 선교팀은 미리 기도제목과 상황들을 남겨주고, 간 뒤에는 자주 현지의 사황과 선교진행 과정을 모 교회에 보고한고 보고한 내용과 미리 남겨준 내용으로 구체적으로 선교팀을 위해 기도한다.

기도카드를 만들어 동역자들에게 전달해주고 기도를 부탁한다. ( 기도카드 예- 1. 선교지 소개 2. 약속의 말씀 3. 팀원소개(사진삽입) 4. 사역 일정 5. 팀의 기도제목 6. 개인 기도제목 7. 필요한 재정 및 후원 방법 8. 파송단체 소개 9. 기타 개인적으로 남길 메시지

-비용문제 가등록제 선교 2달전에 등록하는 사람은 할인에 해주어 등록을 시켜준다

선교 당월에 등록하는 사람은 원값을 내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선교를 미리 결심하게 되고 준비팀도 미리 예상을 할 수 있어서 쉬워진다.

-인원문제

홍보를 철저히 한다 팀장을 세워 팀장이 팀원들을 모집하게 한다. 그리고 전체 상황판을 만들어 팀원들 명단을 채워간다.

 

-혜린교회에 적용할 점

 

혜린교회의 선교의 초점은 인도라는 대상이 우선 있으므로 초점을 맞추어 시작할 수 있는 여지가 있고 또 후에 여러 나라들로 확장하면 여러 교인들의 선교에 대한 열정에 부합시켜 줄 수 있을 것 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기 위해서 교회내에서는 우선 선교팀을 청년 장년 구분없이 지원을 받고 또한 팀 구성시에도 구분없이 구성하여 청년들과 장년들을 묶어줄 수 있는 계기로 삼고 청년들의 부족함을 장년들이 채워주고 또한 장년들이 없는 부분을 청년들로 인하여 채움 받을 수 있는 구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선교팀이 만들어진 후에는 선교에 필요한 세부적인 팀들로 나누어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세부적인 팀들은 예산팀 비행기팀 공연팀 기획팀 등을 나누어서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준비되어서 시작할 수 있다면 혜린교회를 이끌어나가시는 주님의 통로가 되어가 이로 인하여 주님께 더 나아가 기도하며 주님 나라 확장이라는 것을 삶에 실재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위에 교회내에 미치는 영향을 정리한 것처럼 한 영혼을 향한 열심을 배울 수 있고 복음의 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Tag List